2022년 코로나 종식 세계경제위기를 대비하기 위한 우리의 자세
페이지 정보
작성자 dudo 댓글 0건 조회 1,119회 작성일 22-01-01 12:11본문
안녕하세요.
제가 관심 있는 재테크 관련 내용을 좀 남겨 볼까합니다.
코로나 시기를 거치며 많은 국가들의 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유동성 즉 양적완화등을 통하여 시장에 현금을 막대하게 풀게 되면서
부익부 빈익빈 고물가 등이 심화 되고 있습니다.
정보 수집이 빠른 우리나라 많은 분들은 이런 경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지며
경제관련 유튜브 채널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상황이구요.
저 또한 로버트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시리즈를 탐독하면서 경제 위기에 대해서 대비를 좀해야 하지 않을까 하여 이것저것 보고있습니다.
하지만, 맘처럼 실행에 옮기는것이 쉽지가 않네요.
오래된 다큐인데 정말 현대 자본주의를 적나라하게 파해치는 내용이니 한번 꼭 봐주세요.
신세계질서를 불러오는 세계 경제 붕괴와 돈의 비밀
많은 분들이 돈과 화폐의 차이를 모른다는것이죠.
꼭 알아야 합니다. money vs currency 둘은 정말 다릅니다.
경제위기를 대비하기 위해서 저는 silver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현물 은 일부와 국내 ETF, 해외 ETF(SLV)에 투자를 하고있는데 최근(21년 12월) 금,은값이 많이 내려간 상황이라 수익이 마이너스 10%가 넘어가는 상황이네요.
저는 2019년 부터 은에 관심을 가지고 현물을 조금씩 구매하다가 2021년 ETF를 좀 많이 사놓았습니다.
예전에 사놓았던 것들은 수익이 있지만 최근에 산것들은 손해가 심한 상태입니다.
그렇다고 제가 은을 처분하지는 않을거 같아요.
실버 코인 한번 만져보시면 아실겁니다.
"아 이게 정말 5000년이 넘게 사용된 현실세계의 진짜 돈이구나" 라는 것을요.
silver 가격이 좀 많이 이상하죠. 너무 들쭉날쭉...
금도 올라갔다 내려갔다하긴하지만 은은 변동성이 너무 심한 편입니다.
왜 이럴까요. 그것은 은 가격을 고의로 조정하는 세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JP모건
이들은 10년 넘게 은을 계속 모으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렇게 모은 은으로 무엇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계속 모으는 중이라는 것입니다.
뉴욕귀금속거래소(comex) 현물 창고의 절반 이상이 jp모건이 보유중인데요.(왜 이렇게 모으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네요.)
21년 12월 31일 현제 3억5천만 트라이온스 중
1억8천만 트라이온스가 JP 모건 소유입니다.
단일 현물중 특정 세력이 가지고 있는 비중(52%)이 압도적으로 높은 상황입니다.
(소문이긴 하지만 코멕스 창고 외 별도의 jp모건 창고가 존재한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네요.)
현 상황이 이렇다고 지금 바로 은을 사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절대 비추입니다.
앞서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저도 높은 가격에서 구매를 한 상황이라 손해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절대 단기적으로 거래를 하실 분들은 금과 은은 절대 비추입니다.
그냥 남는돈 여유돈 혹은 아이들 적금을 화폐 대신 금통장, 은통장 혹은 실물 금과 은으로 해주시면
아이들이 나중에 성년이 되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향후 인플레이션이 되어서 물가가 많이 올랐더라도 금과 은 값은 시장에 맞춰져 있을 테니까요.
코로나 시국에서는 주식 투자가 더 현명 했을 것입니다.
이제 코로나가 끝나고 본격적인 인플레이션이 시작되거나 양적 긴축을 하게 되면 시장이 한번더 요동을 치케 될것이고
그때 금과 은이 우리 서민들의 안전한 피난처가 될것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조금시 비축해 놓으시길 추천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