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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서비스센터 선택의 기준 feat. 폭스바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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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udo 댓글 0건 조회 994회 작성일 21-12-31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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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서비스센터 선택하는 기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이 내용은 제가 양천구에서 폭스바겐 파샤트 2015년 형을 6년 넘게 운행하며 느꼇던 주관적인 기준이므로 참고만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차는 보증수리 기한이 있는데 이기간엔 사실 차량 자체도 수리할일이 거의 없고 보증 수리 기간이라 혹여 문제가 생기더라도 큰 부담이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어느 서비스 센터를 가던 큰 문제가 발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나 보증기간이 지났거나  중고차를 구매하였을 경우는 수리 기간이라던가 정비 품질에 대해 고민을 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폭스바겐 서비스 센터는   각 센터별로 수리가능 항목이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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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규모가 큰 센터는 일반수리 / 사고수리 / 보증수리 이렇게 되는데 

규모가 적은 일부 센터 들은 일반수리 / 보증수리 만 가능하며

사고수리 부분은 다른 센터로 연계를 하고 있습니다.


미리 결론을 미리 말씀드리자면

차량의 수리가 좀 크거나 비용이 많은 드는 정비는 규모가 큰 센터로 가시는게 맞습니다.

어드바이져야 고객 상담을 주로 하는 분들이라 큰차이가 없지만

메카닉 분들은 보증수리만 많이 하시는 분들과 전문적으로 사고수리까지 하는 고난도 수리 기술을 가진 분들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차량이 2019년에 신호위반으로 진입하는 모닝을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서 

집 근처 일반수리/보증수리만 하는 서비스 센터를 가게 되었는데요.

결국 거기서 연계를해서 큰 서비스 센터로 탁송해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이 부분이야 어짜피 수리를 큰센터에서 한거라 큰 이슈는 없이 마무리 되었네요.


그런데, 21년 11월 시골에 갔다가 전면부 유리 성애제거가 안되서 집근처 작은 서비스 센터를 방문을 하였는데요.

운전석쪽 성애제거 플랩 모터가 고장이라고 해서 수리를 맡겼습니다.

수리 대기 및 수리까지 1달여 많에 차량을 인도 받았구요. 1달 기간동안 대여차로 임시로 운행하였습니다.

수리를 위해 대시보드를 전부 탈거하여 수리를 진행한다고 하여 약간 걱정이 되었지만...


수리를 마치고 히터 부분에 이상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증상은 auto 동작이 정삭적이지 않았고

1단, 2단 송풍 바람이 엄청 낮게 나오고 있었습니다.

3단으로 선택하고 특정 부분 전면부나 하단 성애 제거쪽 으로 한쪽으로만 선택을 하여야  그나마 약하게 바람이 송출되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이 부분으로 몇일간 고민하다 수리 센터로 전화를 했더니 재방문을 해달라고 해서  관련 문제로 2~3회 방문을 하였는데요.

갈때마다 "오류코드가 없으니 정상이다"라는 말만 반복할 뿐이였습니다. "안나온다고 생각하는것은 고객님의 주관적인 생각뿐이다"라고 하네요.


5년 이상을 운행을 했고 히터가 이렇게 나오면 에어컨도 엄청 약하게 나올거 같은데 이건 좀 문제다 라고 어필을 해보아도 

돌아오는 대답은 "정삭적이니 봐드릴 것은 없다" 입니다.


그동안 잘 사용해왔던 auto 기능은 특정 온도가 되면 알아서 송품 단수를 낮추어 블로워 모터의 회전 속도를 낮추는데

지금은 송풍이 안되니 auto 기능을 해도 항상 3단으로 고정되어 블로워 모터의 회전속도가 줄지 않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전면부 송출 고정 송풍단계2단계 고정 으로 임시적으로 사용하고 있기는 한데 너무 불편하네요.

auto로 하거나 송출구 2군데 이상을 선텍하게 되면 히터가 엄청약하게 나오는 상황인데 이게 정상이라니...


일단 기존 작은 서비스 센터에서 3명의 어드바이져들은 

저를 '너가 이상한 거다' 라고 대하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 속이 많이 상하네요.

어필하는 고객을 바보로 만드네요.


더 이상 이  서비스 센터는 가지않는 것으로...


다른 분들도 서비스 센터 가실일 있을때

선택의 기준에 참고를 해주셨으면 좋을거 같아요.


엔진오일이나 타이어교환 같이 작은 경정비는 문제가 없으나

타이밍 밸트교환 사고 수리 등 큰 정비가 필요할때는 신중히 선택해 주시기를 바라며 글을 남김니다.



ps. 요즘 인터넷에 특정 업체에 대해 글을 올리면 명예훼손, 영업방해 등으로 딴지를 거는 곳들이 있어서 제가 갔던 서비스센터는 별도로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시다면 쪽지로 보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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